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유용한정보#

임신초기증상과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

 

생각이상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임신초기증상에대해 알지못하는 분들이 많다고합니다. 자신이 임신인지 모르고 잘못된 약이나 음식을 섭취하여 태어에게 피해가 갈수있다면.. 생각만해도 가슴아프지 않나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임신초기증상과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에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으로 먼저 1주~3주차의경우 착상이 채 이루어 지지않은 상태이며 착상이 되었다하더라도 큰 변화를 느끼기 어렵다고합니다. 보통 4주차 이상에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임신초기증상은 가자엄ㄴ저 생리가 중단이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요? 저온기와 월경이 없고 고온기가 3주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월경이 멈추는데 평소보다 피곤하다고 느낄수도있으며 미열이 생긴다고 합니다. 생리를 하지않고 몸살기운이 있다면 의심해볼만 합니다.

 

 

8주차 이상이된다면 조금씩 변화가 느껴지기 시작할텐데요, 질 분비물의 양도 늘어나게 되며, 가슴이 커지게되면서 단단해지고 커진만큼 무거워진다고 합니다. 임신초기증상의 대표적인 예로는 ▲감정기복이 심해진다 ▲냄새에 민감해진다 ▲입덧을 한다 ▲소변이 조금씩 샌다 ▲다리가 붓는다 ▲변비가 생긴다 등입니다.

 

 

임신초기증상을 겪고 있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 확인해보는것이 좋은데, 아침 첫소변으로 검사하는것이 가장 정확도가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임신초기에는 엽산 / 오메가3 / 철분 / 비타민c 등을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커피나 탄산음료같은 카페인이 포함된 음식을 줄이거나 끊는것이 좋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