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유용한정보#

결혼식장 예절과 결혼식 옷차림 알아보자.

 

사회초년생들은 결혼식장에 다녀본 경험이 많이 없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결혼식장 예절과 결혼식 옷차림에대해 모를수도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어떤 예절이 있으며, 어떤 옷차림을 하고 가야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식장 예절과 결혼식 옷차림을 알아보기전에 축의금은 어떡해야하는지 얼마나 내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것같아 살짝 적어보자면, 일반적인경우 3만원에서 5만원 사이를 내며, 친한 분들의경우 평균 10만원 사이의 금액을 낸다고합니다. 물론 일인당 금액입니다. (2명이 방문하였다면 6만원) 참고로 축의금은 짝수보다는 홀수로 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결혼식 옷차림을 알아볼텐데, 이날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 아니라 신랑과 신부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여성의경우 흰색옷은 가급적이면 입지 않는것이 좋으며, 눈에 띄는 붉은 계통의 옷또한 삼가하는것이 좋스니다. 순백의 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돋보여야 하니까요 ! 물론 남성분들또한 너무 눈에띄는 옷은 자제하는것이 좋으며, 깔끔한 정장스타일의 옷을 입는것이 좋습니다.

 

 

결혼식장 예절또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생의 단한번뿐인 결혼식을 망치고 싶지 않으시다면 식이 시작되기전 핸드폰은 무음 혹은 진동으로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두사람의 식이 진행되는 순간만큼은 자리를 지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식이 마저 끝나지도않았는데 식사를 하러 이동하거나 식이후 사진촬영도 하지않은채 가버린다면 너무 서운하겠죠?

 

 

오늘은 결혼식장 예절과 결혼식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결혼식장을 다닐일이 많은 사회초년생들이 이글을보고 도움이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