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야기/신차정보

새로운 소형SUV 현대 베뉴 이야기, 가격표첨부

 

새로운 현대자동차의 SUV

2019 베뉴

[가격표 포스팅 하단 첨부]

 

 

 

현대자동차 소형SUV 베뉴 실내외영상

 

 

많은 분들이 현대자동차 소형SUV 베뉴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것같아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베뉴가 나온지 좀 되었지만 구입하시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옵션 및 가격표가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부에 첨부하였으니 빠른 스크롤해주세요 !

 

 

현대 베뉴에대한 설명을앞서 차량에 붙어있는 별명을 살펴보면 2030 젊은분들을 위한차, 혼라이프를 위한차 두가지인데요, 가격과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해본다면 맞는이야기 같습니다.

 

 

외관의 모습을 먼저 살펴보면 팰리세이드의 느낌도 묻어나는것이 정통SUV의 모습을 하고있다고해도 과언은 아니지만 붙어있는 별명처럼 도심형SUV다운 모습이 도드라져있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에 관련된 이야기는 이쯤하도록하고 차량 크기부터 살펴보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 소형SUV 거든요. 형제차량인 코나와 비교시 전체적인 크기가 소폭 작습니다. 물론 실내 공간을 가늠할수있는 휠베이스또한 80MM가량 작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작지만 헤드룸은 코나보다 높군요 무려 35MM 나 말이죠, 덕분에 좁은 실내로인한 답답함은 조금 덜할것같습니다.

 

 

심장이 되는 엔진은 아쉽게도 스마트스트림G1.6 엔진으로 가솔린 1종 밖에 없습니다. 이 엔진의 출력은 123마력 15.7토크로 일반적인 주행을 하기에 크게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정도지만 힘찬 스타트와 펀드라이빙을 하기에는 약간아쉬워보입니다.

 

 

베뉴의 실내를 들여다보면 전체적인 디자인과 구성은 무난한 편으로 보입니다. 너무 없어보이지도 않고 과하지도 않고..

 

 

하지만 소재의 사용에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들이 남는것같습니다. 플라스틱소재의 사용범위가 넓은데 가죽질감이 있는 마감재 사용을 조금더 했다면..

 

 

베뉴의 2열 공간을 살펴보면 작은 휠베이스 때문에 실내공간이 조금은 협소해 보입니다만, 조금전 언급한것처럼 헤드룸의경우 넉넉해 보입니다. 또한 2열 시트가 리클라이닝이 없다보니 등받이 각도가 세워져있으면 불편한데 조금은 신경을쓴 티가 나는군요, 장거리 여행을 하여도 크게 불편함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낮은 트림 (스마트트림)에 무단변속기를 적용하면 1620만원인 현대 자동차의 소형SUV 베뉴, 가성비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큰 호응을 얻을수있을것같으나, 옵션을 조금 추가한다면 글쎄요.. 2천만원 이상으로 이차량을 권해드리고는 싶지 않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