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리뷰

LG 스마트 워치 WATCH W7 진짜 시계바늘이라고?

 

많은 분들이 요즘 스마트워치를 차고 다니는데 상당부분 실제 시계바늘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더군요, 물론 타 브랜드에서 이미 출시된적이 있긴하지만 국내브랜드중 출시된것은 아마 최초가 아닐까 싶네요. 실제 시계바늘이 탑재된 스마트워치 LG WATCH W7에대해 오늘 포스팅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계의 사이즈는 44.5MM 디스플레이는 다소 아쉽게도 1.2인치 360X360해상도의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보통 시계바늘이 탑재된 스마트워치의경우 일반 시계와 동일한 외관의 모습에 앱으로 스마트워치각기능을 확인하는데 그쳤지만 LG WATCH W7의경우 그냥 스마트워치에 시계바늘만 들어가있는 형태입니다 놀랍군요. 운영체제의경우 스냅드래곤웨어 2100 / 내장메모리 4GB / 메모리 768MB / 배터리용량 240mAh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계 바늘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화면이 켜지지않아도 시간 확인이 가능한점이 참 매력적인것같습니다. 여러 앱들을 사용할때 시계바늘이 화면을 가리는 경우도 있겠죠? LG WATCH W7에서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시계 바늘을 정렬할수있도록 마련해놓았다고하는데요, 소소하지만 이런부분까지 신경썻다는건 대단한것같습니다.

 

 

LG WATCH W7은 아쉽게도 심박센서 / GPS / NFC기능이 모두 빠졌다고합니다. 또한 LET모델의 출시또한 이루어지지않고 블루투스 모델만을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출시일은 10월 14일이며 판매가격은 $450 달러로써 우리돈으로 약 50만원입니다. 많은 기능이 빠졌는데도 불구하고 다소 비싼 가격이군요.